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토토사이트 - 토토사이트
승인전화없는 사이트 - 승인전화없는 사이트
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 - 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
사설사이트 - 사설사이트
안전한 사설사이트 - 안전한 사설사이트
토토사이트추천 - 토토사이트추천
안전놀이터추천 - 안전놀이터추천
안전놀이터 추천 - 안전놀이터 추천
검증놀이터 - 검증놀이터
검증된토토사이트 - 검증된토토사이트
검증된놀이터 - 검증된놀이터
검증된놀이터 추천 - 검증된놀이터 추천
사설토토검증 - 사설토토검증
토토검증업체 - 토토검증업체
검증된 안전놀이터 - 검증된 안전놀이터
안전한 토토사이트 - 안전한 토토사이트
안전놀이터추천 - 안전놀이터추천
안전한 메이저사이트 - 안전한 메이저사이트
메이저사이트 - 메이저사이트
메이저놀이터 추천 - 메이저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토토사이트 - 토토사이트
메이저놀이터 - 메이저놀이터
사설사이트 - 사설사이트
메이저 토토사이트 - 메이저 토토사이트
안전한놀이터 - 안전한놀이터
승인전화없는 놀이터 - 승인전화없는 놀이터
안전한 메이저사이트 - 안전한 메이저사이트
사설놀이터 - 사설놀이터
스포츠토토추천 - 스포츠토토추천
안전한 토토사이트 - 안전한 토토사이트
토토사이트 - 토토사이트
메이저놀이터 - 메이저놀이터
검증놀이터 - 검증놀이터
스포츠토토 - 스포츠토토
스포츠토토추천 - 스포츠토토추천
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안전놀이터추천 - 안전놀이터추천
사설토토 - 사설토토
사설놀이터 - 사설놀이터
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토토사이트 - 토토사이트
토토사이트추천 - 토토사이트추천
안전한놀이터 - 안전한놀이터
승인전화없는놀이터 - 승인전화없는놀이터
승인전화없는사이트 - 승인전화없는사이트
메이저놀이터 - 메이저놀이터
메이저놀이터추천 - 메이저놀이터추천
안전놀이터추천 - 안전놀이터추천
토토사이트검증 - 토토사이트검증
안전한놀이터추천 - 안전한놀이터추천
안전한 사설사이트 - 안전한 사설사이트
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토토사이트배너 - 토토사이트배너
안전놀이터검증 - 안전놀이터검증
토토사이트 - 토토사이트
안전놀이터 - 안전놀이터
토토사이트추천 - 토토사이트추천
안전한놀이터 - 안전한놀이터
승인전화없는놀이터 - 승인전화없는놀이터
승인전화없는사이트 - 승인전화없는사이트
토토사이트검증 - 토토사이트검증
안전한놀이터추천 - 안전한놀이터추천
메이저놀이터추천 - 메이저놀이터추천
안전공원 - 안전공원
스포츠토토 - 스포츠토토
스포츠토토사이트 - 스포츠토토사이트
메이저놀이터 - 메이저놀이터
[2017 프랜차이즈] 국내 중소 프랜차이즈, "중국에 이어 동남아 시장 눈독" | |
---|---|
Wirter : 관리자 (@) Date : 2017-01-25 Hits : 2170 | |
국내 중소 프랜차이즈, "중국에 이어 동남아 시장 눈독"
국내 중소 프랜차이즈들이 중국에 이어 동남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국내 경기 침체가 장기화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 향후 외식업체들의 동남아 매장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4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 매장 수는 5476개(2016년 기준)에 달한다. 대부분 중국과 미국에 편중돼 있다. 이 가운데 동남아 지역 매장은 1352개(24.6%)로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2~3년 사이 중소 프랜차이즈들이 동남아에 매장을 늘리는 이유는 한류 열풍 외에 이들 국가의 성장 잠재력이 높고,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 때문이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위기 의식도 한몫했다.
마포갈매기는 한국식 고기 문화와 고기를 굽는 동안 달걀 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 역시 한국적인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국내 매장처럼 꾸몄다. 해외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동남아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버거앤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역시 지난해 베트남 호찌민 1호점을 열었다. 맘스터치는 한국 메뉴와 더불어 현지인들의 기호에 맞는 메뉴를 추가했다. 더컵은 한식을 기본으로 한 퓨전요리로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했다. 신선한 현지 식자재와 테이크아웃 메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동남아가 중국에 이어 새로운 기회의 땅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한국 외식업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브랜드 정체성과 현지화가 이뤄진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
|
Prev | [해외 시장]태국 프랜차이즈 78억달러로 성장…식음료가 45% 차지 |
Next | ㈜롯데리아,대기업 독점 프랜차이즈 햄버거 빵 시장 판로 확대 |